소년원 겨울 회복캠프 ‘우리 마 칭구하자’ 그 후기
소년원 아이들, 왜 도움이 필요할까? 아동 청소년 비율은 줄어들고 있는데, 촉법소년 사건 접수는 매년 늘고 있습니다. 2022년도는 최근 10년 새 3배 증가하여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였습니다.
어떤 도움이 이들에게 필요할까? 청소년 범죄가 일어나는 가장 큰 발생 요인은 교육과 부모의 정서적 부재입니다. 특히나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한 상태로 방치된 청소년은 더 폭력적인 아이로 성장을 합니다. 이들은 부재한 상황 속에서 비행을 반복하고, 타인과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부산 소년원 담당자 "소년원 학생 50%는 분노조절장애 등으로 약을 복약 중, 비행을 반복하고 평소 사회 공동체와 타인에 대한 거부감이 큽니다" “가출팸, 가정 밖, 불건전한 교유 관계로 배려와 포용 문화를 훈련할 기회가 없습니다” 부산소년원의 32년간 지속된 겨울방학 캠프 ‘우리 마 칭구하자’라는 주제로 소년원생 210명과 함께 2박 3일 동안 겨울방학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건강한 공동체와 활동을 통해 자신을 성찰해보고 정서적인 안정을 되찾음으로써 소년 범죄 예방을 위한 활동이었습니다.
[겨울 캠프 사진] 심리적인 고립 상황 해소를 위한 강의, 콘서트, 찬양 프로그램도 진행되었습니다. [후원 물품 전달식] 또한 에브리즈의 400만원 후원을 통해 소년원들에게 미니 버거(파리바케트) 110개, 순살 치킨110인분을, 자원봉사자 및 교직원 60명에게 같은 제품 60인분과 롤케이크(파리바게뜨) 110명에게 지급하였습니다. 부산 소년원에서 보내주신 피드백 물품 후원으로 풍성해진 캠프
캠프를 통해 사랑과 용기를 얻은 소년원 학생
소년원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신 에브리즈 후원자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에브리즈는 후원자님의 소중한 기부금에 멘토링을 더해 청소년의 회복과 자립을 돕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