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모아주신 물방울이 모여 아프리카에 생명을 살리는 우물로 전달되었습니다. #물방울채움챌린지, 그 후기를 후원자님께 전해드립니다. 아프리카 식수지원 기금 전달식 깨끗한 물을 위한 후원금 원보틀 50만병 판매, 인큐베이팅 후원자 후원금 등 총 1억원의 기금조성 아프리카 우물사업 기금 전달식에서 이랜드는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에 총 1억 원의 기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에서 출시한 생수 ‘오프라이스 원보틀 에디션’ 50만 병의 판매 수익금 전액과 이랜드그룹 임직원 모금, 인큐베이팅 후원자님, 정희순 고액 후원자님, 전국 어린이집 아동, 이랜드 재단 매칭 펀드 등을 통해 조성됐습니다. 이랜드재단과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아프리카 우간다에 우물을 지원하는 식수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2020 이랜드 우물사업 현장 스케치 -태양광 식수 공급 시설 건축 -지하수 개발 - 식수펌프 설치
위기 속 한줄기 빛 우간다 44개 마을 주민 약 3만 명에게 식수 지원 이번 기금은 팀앤팀을 통해 아프리카 우간다 북구 아루아(Arua), 마디-오콜로 주의 식수환경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태양광 식수 공급 시설 건축, 우물 개발, 펌프 수리를 통해 총 44개 마을 주민 33,172명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수를 선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랜드의 식수지원은 전세계 코로나 19 위기 속 아프리카 우간다 지역을 비추는 한줄기 빛같은 지원이 되어 물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우물사업은 4월 중순까지 완공될 예정이며 우물명판에 이랜드 인큐베이팅 후원자, 임직원 및 후원자, 단체명이 새겨지게 됩니다 이랜드재단 물방울채움챌린지 #물방울채움챌린지 참여만 해도 기부가 된 선한 챌린지 또한 이랜드재단 물방움채움챌린지를 통해 전 세대가 참여하며 아프리카 우물사업에 지원하였는데요. 자신의 SNS에 손으로 물방울 모양을 만들어 해시태그 #물방울채움챌린지와 함께 업로드하면 게시물당 1천 원을 이랜드재단이 기부하는 릴레이 챌린지입니다. 참여만 해도 기부가 되는 선한 챌린지 ‘물방울채움챌린지’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기부금 조성에 마음을 모았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한국아동복지연합회, 올리브스튜디오와 협약 체결을 통해 전국 어린이집 아이들이 손 씻기 실천과 직접 기부에도 동참하였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나눔 3년간 우물 99개, 약 8만 명에게 깨끗한 물 지원 이랜드재단과 킴스클럽 오프라이스의 ‘원보틀 캠페인’은 2018년부터 꾸준히 진행하며 현재까지 167만 명의 고객이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하였습니다. 누적 3억 3천만 원을 전달, 아프리카 지역에 우물 총 99개를 지원하며 약 8만 명에게 안전한 식수 이용 환경을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랜드재단 인큐베이팅 후원자님, 임직원, 이랜드 사업부, 고객과 함께 전 세대가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물방울챌린지로 후원금과 사랑의 마음을 모아주신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